본문 바로가기
영화와 드라마 리뷰&추천/영화 리뷰&추천

[설날 볼 만한 영화]이번 연휴 무슨 영화 볼까? 추천 작품 모아보아요.

by editordeok 2022. 1. 25.

곧 설 연휴를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관등에 방역 패스가 해제된 가운데 이번 설날 볼 만한 영화들이 있을지 추천 작품을 모아보았습니다 연휴에 무슨 영화를 볼지 고민 중이시라면 잠시 둘러보세요.

 

  • 해적: 도깨비 깃발

개봉: 2022년 1월 26일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액션, 코미디, 모험

러닝타임: 125분

감독/출연: 김정훈/강하늘, 한효주, 권상우, 이광수, 채수빈, 세훈, 김성오, 박지환

 

고려 의적단 두목 무치(강하늘)와 해적단 두목 해랑(한효주)이  만나 사라진 왕실의 보물을 찾는 험난한  모험을 떠난다!

예능인으로 더 많이 알려진 배우 이광수의 연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난 2014년 개봉해 큰 인기를 얻었던 해적:바다로 간 산적에 이어 해적:도깨비 깃발이 1월 26일 내일 개봉합니다.

 

해적 2 편 격으로 제작되었지만 1편인 바다로 간 산적과 내용이 연관되거나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하니 1편을 안 보셔도 관람을 하시는데 지장은 없을 것 같네요.

 

각본은 천성일 씨로 이전 편과 동일하며 기대되는 배우는 이번 작품에서 악역을 맡은 권상우 씨 그리고 이광수 씨입니다.

 

  • 킹메이커
개봉: 2022.01.26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23분
감독/출연: 변성현/설경구,이선균,유재명,조우진,박인환,김성오,서은수,배종옥(특별출연)

설경구 씨가 대선에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역을 맡았고 이선균 씨가 김운범과 함께 하는 선거 전략가"서창대"역을 맡아 연기합니다.

 

세상을 바꾸어 보려 대선에 정치에 도전하는 "운범" 그런 그의 앞에 선거 전략가 "창대"가 찾아옵니다.

 

"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할 선거 전략을 짜내고 "운범"은 그 전략에 힘입어 선거에 연이서 승리하며 대통령 후보까지 오릅니다.

 

승승장구를 이어가던 두 사람, 그러던 중 "운범"의 자택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나고 유력한 용의자로 "창대"가 지목되면서 둘의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합니다.

이 포스터 마음에 드네요 사람은 한 명인데 그림자는 두개죠?

 

 

영화의 시점은 1960년대입니다.

 

故김대중 전 대통령과 "선거판의 여우"라고 불리던 엄창록의 실화를 모티브로 해서 제작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좌측 포스터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포스터에 드러난 한 사람과 두 개의 그림자를 담아냈네요 영화의 제목에 잘 맞게 제작된 포스터 같습니다.

유재명씨와 조우진씨 등 씬스틸러 배우들이 작품에 참여했다는 점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 층 높여주네요.
출연진 명단에 배종옥씨도 있었습니다 특별출연으로 참여 하셨는데 어떤 역할로 나오게 될지 궁금합니다.
 

 

 
 

국내 개봉 예정작에 눈에 띄는 작품은 위 두 작품뿐입니다.

24일 오전 기준 "영화진흥위원회"의 예매율 집계에 따르면 1위는 해적: 도깨비 칼날이 42.3%를 차지.

2위는 킹메이커로 25.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두 영화 모두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 현재 상영 중인 영화들 중에서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스파이더맨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현재 700만 관객을 넘어선 상태인데요 개봉한 지 40일 가까이가 되어가지만 여전히 인기리에 상영 중입니다.

 

줄거리를 모르시는 분들도 이제는 거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만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감상 포인트를 적어봅니다.

 

샘 레이미 감독의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빌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 최대 빌런인 "그린 고블린"과 "옥토퍼스" "샌드맨" "일렉트로" 등이 등장하며 포스터에서 보실 수 있듯이 "닥터 스트레인지"가 나와서 중요한 역할을 맡습니다.

 

역대 스파이더맨이 모두 등장한다는 건 이제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스파이더맨들이 하나씩 등장하는 장면은 다시 보아도 감동적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앤드 게임 이후로 마블 시리즈는 잘 보질 않았는데 노 웨이 홈은 앤드 게임에 버금가는 감동을 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한 번 더 보시면  어떠신지요?

 

 

 

 

다음 작품은 영화 "경관의 피"입니다.

기생충으로 정점을 찍고 대세로 자리 잡은 배우 "최우식"과 드라마 시그널에서 훌륭한 연기를 펼쳤던 배우 "조진웅"이 뭉쳤습니다.

 

경찰의 급여로는 상상할 수 없는 "플렉스"를 보여주는 대놓고 미심쩍은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조진웅 역) 그런 강윤의 뒤를 캐라는 임무를 받고 강윤의 팀에 투입되는 원칙주의자 신입 "민재"(최우식 역) 얼마 못가 "민재"는 자신이 "강윤"의 뒤를 캐고 있다는 사실을 발각당하고 마는데...

 

우리나라 형사 드라마 하면 많은 분들이 "시그널"을 떠 올 리 실지도 모르겠네요 저 역시도 굉장히 재미있게 보았고요.

그런 조진웅 씨가 다시 한번 형사 역할로 나오는 영화라는 점.

최근 "그 해 우리는"이라는 드라마로 또 한 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최우식 씨가 출연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장민호 드라마 최종회

 

  • 장민호 드라마 최종회

"미스터 트롯"에 출연해서 큰 인기를 얻은 트로트 가수 장민호 씨의 콘서트 무비.

 

꽃사슴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려한 외모와 마음을 울리는 노래로 많은 인기를 얻은 가수 장민호 씨의 콘서트 무비가 제작되었습니다.

 

그의 생에 첫 단독 콘서트 실황,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무대 밖 미공개 영상들 그리고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장민호 씨 팬 분들 혹은 부모님이 장민호 씨의 팬이라면 한 번 모시고 가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콘서트를 못 보신 분들도 좋아하시겠네요.

 

상영시간은 106분으로 길지 않은 편이며 CGV에서 단독 개봉했다고 하니 관람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찾는다면?

 

  • 씽 2 게더

2016년 개봉해서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영화 "씽"의 후속 작품입니다.

 

영화의 내용은 1편과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만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이기 때문에 스토리 전개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관람하셔도 될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은 1편을 먼저 찾아보시길!

 

연휴에 아이들 데리고 영화관 많이들 가시죠? 아이들 영화도 보여 줄 겸 어른들도 잠시 동심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니까요.

 

 

 

 

 

 

 

오미크론 변이가 점점 확산하고 있는 요즘 영화관을 찾는 분들이 줄어들지도 모르겠네요.

 

방역 패스 해제가 영화업계에는 그나마 위안거리인 것 같습니다.

 

다들 개인 방역에 유의하셔서 즐겁고 건강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